숨은 보험금 찾기 - '내보험찾아줌(zoom)' 이름, 번호인증으로 간편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 '내보험찾아줌(zoom)' 이름, 번호인증으로 간편조회

내보험 찾아줌(zoom)

나에게도 숨은 보험금이 있을까??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소비자가 보험을 들어놓고 찾아가지 않은 돈이 7조 4000억원으로 900만건이나 된다고 하네요.

혹시나 잊어버렸던 나의 보험금이 있는지 찾을 수 있는 사이트 내보험찾아줌을 통해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보험찾아줌'은 소비가자 언제든 손쉽게 숨은 보험금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는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이에요.

사이트 오픈날엔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접수자 폭주가 이어졌지만 지금은 조금 나아졌네요.

하지만 내앞 대기는 2300여명~~




드디어 사이트가 열렸습니다.ㅠㅠ

아주아주 간단하네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24시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본인인증만 해주면 됩니다.

후대폰 인증, IPN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중 선택해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본인인증을 마치고 정보동의를 마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절차는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정보동의까지 마치고 결과가 나옵니다.

제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내역이 나옵니다.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 만기내역까지^^




저는 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이 없네요.ㅠㅠ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어떤 종류인지, 원금에 가산된 이자는 얼마인지 등등이 나온다고 하네요.

숨은 보험금이 발견되면 전화나 온라인으로 청구를 하면 3영업일 이내에 입금이 원칙이라고 하네요. 단, 온라인 청구가 불가능한 회사도 있으니 확인 후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한 신청


365일, 24시간 신청가능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서(은행용, 범용 모두 가능), 아이핀을 이용하여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만14세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법정대리인의 방문을 통한 조회만 가능

사망자 보험가입 및 미청구 보험금 내역조회는 협회 방문만 가능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1개월까지 결과확인 가능



협회 방문을 통한 신청


오전 9시 ~ 11시 반, 오후 1시 ~ 5시 반(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 가족관계증명서 및 인감증명서는 최근 3개월이내 발급 要

*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의 경우 상속인 보험가입조회에 해당

*대리권 범위에 "금융거래조회 또는 보험가입조회 등 권한"이 포함 되어야 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