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때 딱인 밥도둑 술안주!! 집밥 백선생 감자짜글이 레시피-진짜 쉬워요!!

추울때 딱인 밥도둑 술안주!! 집밥 백선생 감자짜글이 레시피-진짜 쉬워요!!

집밥 백선생 감자짜글이 레시피 따라잡기^^


어제 정말 너무너무 춥더라구요.

저희 동네는 영하 19도까지 떨어지던데 제발 마지막 추위이길~~ㅠㅠ

날이 추우면 따땃한 국물이 생각나죠.

그래서 뭔가 색다른걸 생각하다 백종원선생님의 감자짜글이가 생각나서 한번 끓여 보았어요.

전 정말 요리에 소질이 없는데 백선생님 레시피는 정말정말 간단하고 쉽더라구요.

제가 하는거면 모든분들이 하실 수 있습니다~ㅋㅋ


재료

(3~4인분)


감자2개, 양파1개, 파 반개, 청량고추2개, 물2.5컵


고추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3큰술, 설탕 1큰술, 

간장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원래 백선생레시피는 감자 3개에요.

저희는 감자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두개로 줄여서 넣었어요.

감자 2개, 양파1개를 준비해 주시고 투박하게 썰어주세요.




이렇게 썰어주었어요.

끓이는 시간을 짧게 잡으신분은 감자가 늦게 익으니 좀 더 작게 썰어주세요.



양파도 1개 썰어주니 듬뿍이네요.



다음은 위의 양념장 재료들을 다 넣어주세요.

한꺼번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요.




다음은 스팸 큰통을 으깨줄 차례에요.

스팸 큰통은 은근 많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작은통으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3인가족이 먹기에 위의 레시피는 양이 꽤 많아요~~



봉투에 넣고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정도로 으깨주라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스팸 좋아해서 덩어리들을 좀 남겼어요~ㅋㅋ

찾아먹기 쉽게끔!!



으깨준 스팸도 냄비에 담아주시고~~



파와 청량고추를 넣어주세요.

청량고추는 레시피대로라면 3개를 넣어주는건데 저희는 아이랑 같이 먹을거라 

1개 좀 넘게 넣어준거 같아요. 

매콤하니 맛있더라구요.

매운거 좋아하시는분은 맛보시고 더 첨가해주세요.




그리고 물을 넣고 끓여주시면 되요.

물 2컵을 넣어주세요.

전 나중에 약간 짠듯해서 반컵 더 넣어주었어요.

이것도 기호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보글보글 끓으면 중불로 끓여주세요.

20분정도 끓이면 되는거 같아요.

감자가 푹익을때까지 잘 끓여주세요.



쨔잔~~완성!!!



감자 별로 안좋아하는데 진짜 꿀맛이에요.




감자짜글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밥에 슥슥 비벼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어제 불금이라 반주에 감자짜글이를 먹으니 술안주로 끝내주더라고요~ㅋㅋㅋ

만드는것도 정말정말 간단하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꼭꼭 해드세요.

정말 맛나요!!!

강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