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김과 꿀조합 오징어볶음 ~ 초간단 오징어볶음 레시피

구운김과 꿀조합 오징어볶음 ~ 초간단 오징어볶음 레시피

매일 식사 메뉴 고르기는 정말 어려워요.

오늘도 뭘 먹어야하나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냉장고파먹기를 하고 싶지만 

저처럼 살림 하수들은 냉파 조합도 참으로 어려워요.ㅠㅠ

어쩔 수 없이 마트에 가서 오징어를 사왔어요~ㅋㅋ

사실 오징어 볶음이 먹고 싶어서~~


오징어 볶음 휘리릭해서 구운김에 싸먹음 꿀맛이라 오늘은 저녁메뉴 오징어볶음으로 당첨


재료


오징어 2마리, 양배추 1/4통, 양파 반개, 파 한줌, 

소주 소주잔 1잔, 다진마늘 반큰술, 


양념장


 고추가루 2큰술,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5큰술, 

매실액기스 1큰술, 굴소스 1/2큰술, 후추 약간


올리브유를 대~충 두르고 마늘 반큰술을 널어주세요.



마늘이 노릇노릇 익으면 야채를 넣어주세요.


헉~~오징어를 먼저 넣었어요.

어쩜좋아~~ㅋㅋㅋ


야채를 넣어주세요!!!!!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양배추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와 양배추가 투명해지면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오징어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소주를 넣어주었어요.

소주잔 한컵정도~~

미림, 맛술로 대체하셔도 되요.

다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되요~~^^



이제야 야채 투입~~ㅠㅠ

맛만있음 된다며 스스로 위로~~ㅠㅠ




여기에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어서 섞어주면 되요.

굴소스, 매실액기스, 후추 다 생략하셔도 되요.

기호에 맞게 가감하시면 됩니다용~~^^



휘리릭 다 익어갈때쯤 다진파를 넣어주세요.

전 미리 다듬어서 얼려둔 파 한줌을 넣어줬어요.



그럴듯해진 오징어볶음~ㅎㅎ



오징어에 칼집을 내줬더니 더 보기좋아졌네요.

칼집 안내어주셔도 되요.

귀찮으면 생략하세요.^^



오늘 저녁은 간단하게 오징어 볶음과 구운김, 크래미 샐러드에 배부르게 먹었네요.




오징어볶음이 어려워 보이지만 은근 후다닥 만들 수 있습니다요.

15~20분 정도 걸려요.

재료손질까지 다 하면 30~40분!!

느린 제 기준이니까 손빠르신분은 더 후다닥 할 수 있는 요리에요.

그리고 또 나름 그럴듯 해 보여유~ㅋㅋㅋ


주말 저녁은 구운김에 오징어볶음 야무지게 싸드셔보세요.

아주 꿀맛이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